와우펜 조이 5 버튼 ( 출처 : 와우펜 홈페이지 )



손목이 좋지 않아서 마우스에 관심이 많다.

와우펜 조이를 선택하기 전에 이전 모델인 와우펜 에코를 사용해 보았지만 마우스가 너무 작아서 안정감이 떨어지고 버튼 클릭시에 마우스 포인팅이 흔들리는 문제가 있었다. 와우펜 에코는 손이 작은 사람에게나 잇점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손이 큰 사람에게는 적응하기 힘들고 오히려 더 불편해 보였다.

와우펜 에코의 다음버전으로 와우펜 조이가 출시 되었는데 초기에 5버튼(휠버튼 포함)으로 출시 한다고 했다가 이렇다할 공지도 없이 3버튼을 출시해버리고 출시 일정도 아무런 공지 없어 미루고 미루어서 구입하고픈 맘이 사라졌었다가 얼마전 손목이 더 안좋아진 것 같아서 다시 마우스에 눈길을 돌리다가 와우펜 조이를 구입을 하였다.

손목이 편한 디자인으로 피로를 줄여준다는 광고에 혹하였다. 비슷한 안아파 마우스라는 걸 생각도 해보았지만 버튼이 완전 옆쪽에 있어서 클릭시 포인팅이 흔들릴까봐 와우펜 조이를 선택하였다.

에코 모델보다 많이 커져서 파지는 조금 개선 되었지만 여전히 손이 큰 사람에게는 맞지 않았다. 새끼손가락의 위치도 애매하고 클릭시에 마우스 포인팅이 좀 흔들린다.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쉬운 문제는 아니였다.
왼쪽 클릭보다는 오른쪽 버튼 클릭시에 문제가 더 심했다. 만약에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오른쪽 버튼에 의한 드래깅과 팝업 메뉴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오른쪽 팝업을 띄우기가 다소 불편하다.

몇일 사용하다 불편하여 사용을 포기를 하였다.
버튼의 클릭 문제도 있지만 와우펜 조이를 사용하면서 손목의 통증이 더욱 심해져서이다. 와우펜 조이의 크기가 조금만 더 컸더라면 그러지 않았을텐데 좀 아쉽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4)
생각 훔쳐보기 (43)
날적이 훔쳐보기 (32)
지난날 훔쳐보기 (3)
가족 이야기 (5)
비뚤어진 세상?보기 (2)
---------------* (0)
Com Story (127)
Dev. Story (17)
Book Story (3)
Movie Story (10)
Photo Story (10)
IT Story (11)
Product Story (1)
---------------+ (0)
Etc (5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h3>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