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을 설치하면 기본 적으로 관리자 계정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

내 컴퓨터의 "관리" 메뉴에서 이 설정을 바꿀 수 있다.

Windows 7 시작 메뉴

Windows 7 시작 메뉴


우선 로그인을 하여 시작 메뉴에서 "Computer" 또는 "내 컴퓨터" 메뉴에서 오른쪽 버튼를 눌러 "Manage" 혹은 "관리" 메뉴를 선택하여 시스템 관리 윈도우를 활성화 한다.


계정 관리 화면

계정 관리 화면


관리 메뉴 중 "Local User and Groups" 항목의 User 를 선택하면 현재 시스템의 사용자 리스트가 나오는데 이 리스트 중에서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Properties" 선택하여 Administrator 계정의 Properties 창을 활성화 한다.


관리자 계정 속성 대화상자

관리자 계정 속성 대화상자


Properties 창의 General 탭의 설정 중 "Account is disabled" 체크 항목의 설정을 해제하고 OK 를 누르면 된다.

기본적으로 관리자 계정에는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설정을 새로 해 주는 것이 좋다. 암호 설정은 관리자 메뉴의 Administrator 에서의 팝업메뉴를 보면 가장 위에 Set Password... 메뉴가 있는데(두번째 계정 관리 화면 이미지 참조) 이를 실행하여 설정하면 된다.

설정을 마치고 로그인을 다시 하면 아래와 같이 로고인 화면에 관리자 계정이 나타나 로그인 할 수 있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4)
생각 훔쳐보기 (43)
날적이 훔쳐보기 (32)
지난날 훔쳐보기 (3)
가족 이야기 (5)
비뚤어진 세상?보기 (2)
---------------* (0)
Com Story (127)
Dev. Story (17)
Book Story (3)
Movie Story (10)
Photo Story (10)
IT Story (11)
Product Story (1)
---------------+ (0)
Etc (5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h3>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