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유출된 Windows 7 build 7068 버전을 받아서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Windows 7 의 업그레이드가 힘들다는 도아님의 "업그레이드도 힘든 Windows 7" 이란 글을 보고 망설이기도 했지만 7068에서는 문제가 해결 되었으면 하는 기대감도 있어서 시도해 보았다.

도아님의 글에서 처럼 DVD로 부팅을 하여 업그레이드 시도를 하면 정상부팅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진행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다시 정상 부팅을 하고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다.

설치화면에서 설치를 시작하여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면 현재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우선 체크를 한다.
호환성 테스트 화면

호환성 테스트 화면


호환성 테스트를 마치니 C: 의 공간 부족 메세지와 Virtual PC 2007 SP1 과의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경고 메세지가 나왔다.

호환성 검사 결과 메세지 화면

호환성 검사 결과 메세지 화면


Virtual PC 2007 SP1 은 삭제를 하였는데 C:의 공간은 업그레이드 전에 10.1 GB가 남았었는데 도저히 더 이상의 공간 확보가 어려워 문제가 생기면 다시 설치할 각오로 업그레이트를 강행 하였다.

업그레이드 소요 시간은 대략 1시간 가량 소요되었다.

업그레이드 초반에는 윈도우 상에서 진행을 하여 진행 상황 몇 장을 갈무리 하였다.
01234567891011


중반 이후로는 재부팅을하여 진행을 해서 화면을 얻지 못하였다.

업그레이드 도중에는 별도의 입력 사항이 없이 계속 보고만 있어야 했고 업그레이드를 마치고 재 부팅 한 후에는 등록번호를 다시 입력해 주어야 했다.

이전에 설정한 세벌식 세팅도 풀어져서 다시 설정을 해야겠다.

설치 후 C:의 용량을 확인해 보니 9.35GB 로 업그레이드된 용량은 대략 800MB 정도 되었다. 초반에 나왔던 경고는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최소 용량이 아니라 업그레이드시 최대의 성능(속도)를 낼 수 있는 용량 인것 같다.

아래 이미지는 업그레이드를 마친 후의 내컴퓨터의 About 대화상자 이다.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4)
생각 훔쳐보기 (43)
날적이 훔쳐보기 (32)
지난날 훔쳐보기 (3)
가족 이야기 (5)
비뚤어진 세상?보기 (2)
---------------* (0)
Com Story (127)
Dev. Story (17)
Book Story (3)
Movie Story (10)
Photo Story (10)
IT Story (11)
Product Story (1)
---------------+ (0)
Etc (5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h3>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