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57에서 7068로의 업데이트 성공으로 문제가 없어 보여 방금 전 구한 7077로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다. 7068때의 업그레이드 처럼 호환성 검사에서 에러 메세지가 나왔다.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MS Virtual PC 2007 SP1 과 가상 CD/DVD ROM 을 위한 MagicDisc 였다. 둘다 시스템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았다. 두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시도하니 이번에는 C드라이브 용량이 문제가 되었다. 업데이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최소 용량은 11GB 가량 되었고 최적의 업그레이드 성능(업그레이드 속도 같아 보였음)을 위해서는 16GB 정도를 요구하였다. 용량이 9GB 밖에 남지 않았고 삭제할 프로그램도 없어서 페이징 파일 설정을 바꾸어 용량확보를 하였다.

업그레이드 소요시간이나 절차는 7068 업그레이드 때와 같았고, 라이센스 풀리는 것도 같았다. 업그레이드 후 처음 부팅시에 시디키를 입력하라는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Beta 버전의 시디키를 입력하면 된다.

업그레이드 후 눈에 띄는건 기존에 클레식 테마를 사용하였는데 기본 테마로 바뀌어 있는 것과 오른쪽 아래의 트레이 시계 위에 부분에 있던 문구가 간결해 진 것이다. 예전에는 빌드 번호와 날짜가 길게 나왔었는데 7077에서는 Evaluation copy 문구와 빌드 번호만 간결하게 나왔다.


문제가 있다면 윈도우즈 테마가 Classic 으로 바뀌지 않는 것이다. 난 Classic 이 좋은데...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4)
생각 훔쳐보기 (43)
날적이 훔쳐보기 (32)
지난날 훔쳐보기 (3)
가족 이야기 (5)
비뚤어진 세상?보기 (2)
---------------* (0)
Com Story (127)
Dev. Story (17)
Book Story (3)
Movie Story (10)
Photo Story (10)
IT Story (11)
Product Story (1)
---------------+ (0)
Etc (5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h3>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