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이 많은 Winamp 아직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정식을 구매하여 확장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 기능만으로도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많은 기능 중 Winamp Media Library 를 이용하여 Audio CD를 만들어 보았다.

우선 Winamp 무료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를 한다.

Winamp 를 실행 시키고 메인 창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메뉴중 Media Library (Alt + L) 를 실행한다.

Media Library 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Winamp Library 창이 활성화 되면 왼쪽 리스트 중 "CD Recoder" 를 선택한다.

이제 우측의 창에 원하는 음원 파일을 추가한다.
"Add..." 버튼을 클릭하면 음원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때 원하는 파일을 직접 추가 하거나 현재 듣고 있는 파일 리스트를 가져 올 수도 있다.

확실하지 않은 음원의 경우 Winamp 로 한번 들어보고 순서도 정하고 그 리스트만 불러오면 편하게 작업 할 수 있다.

파일을 추가하면 리스트 상단 패널에 Audio CD로 만들어질 트랙 수와 재생 시간이 나온다. 보통 700MB 공시디에는 80 분 정도의 음원을 기록할 수 있다.

이제 "Burn" 버튼을 클릭하여 레코딩 대화 상자를 활성화 한다.

레코딩 속도는 Pro 버전의 경우 모든 배속을 사용할 수 있지만 Free 버전의 경우 2배속 밖에 사용할 수 없다. 4배속 이면 더 좋겠지만 가끔 사용하는 거로 보면 2배속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짧은 경험이지만 Audio CD 는 저배속으로 레코딩 할수록 호환성이 좋아지는 것 같다.

보다 빠른 배속을 선택할 경우 아래와 같은 Pro 를 구매해야 한다는 메세지와 구매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메세지 박스가 나온다.

배속은 선택할 수 없으니 레코딩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 "Enable Burn-proof mode"를 선택 한다. "Test Mode" 의 경우 일반 레코딩 프로그램의 Simulation 모드와 비슷하게 실제 레코딩 전에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저 배속이니 크게 문제가 없으므로 선택하지 않고 레코딩 한다.


2배속이라 레코딩이 마무리 될 때까지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다.


Winamp Homepage
Posted by NeoDreamer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4)
생각 훔쳐보기 (43)
날적이 훔쳐보기 (32)
지난날 훔쳐보기 (3)
가족 이야기 (5)
비뚤어진 세상?보기 (2)
---------------* (0)
Com Story (127)
Dev. Story (17)
Book Story (3)
Movie Story (10)
Photo Story (10)
IT Story (11)
Product Story (1)
---------------+ (0)
Etc (59)
Total : 491,676
Today : 1 Yesterday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