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Writer(이하 WLW) 는 블로그에 글을 씨기 위한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다.

개인적으로 무설치 프로그램을 선호하여 WLW를 무설치 버전으로 만들어 보려했다. 방법을 찾던 중 PortableApps.com 에 있는 Portable Launcher 를 WLW용으로 만들어 놓은게 있어서 이를 이용하여 보았다. 하지만 결과물이 Windows 7에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던 중 아주 쉬운 방법을 찾아 냈다. 설치 된 WLW 파일을 그대로 가져와서 폴더 하나만 만들어 주면 된다.

우선 무설치 버전을 만들기 위해 실행 파일과 그에 필요한 구성 파일을 얻기 위해 한번은 설치를 해야 한다.
WLW 를 설치하려면 1MB 남짓 한 실행파일을 받아서 실행하고 패키지를 선택하여 설치 한다. 이 과정을 그리 특별한 사항이 없다. 설치 후 C:\Program Files\Windows Live 에 있는 Writer 폴더만 다른 곳으로 복사를 하고 Live Writer 를 지운다.

이제 복사 된 Writer 폴더로 이동하여 UserData 라는 폴더만 만들어 주면 된다.


이제 Live Writer 를 실행하고 블로그 설정을 한 후 작업을 하면 UserData 안에 작업 파일이 생성이 된다. Writer 폴더만 갖고 다니면 어디서든 PC만 있으면 글을 작성할 수 있다.

최신 WLW 버전 설치 파일(UserData 폴더 추가)


Posted by NeoDreamer
:
BLOG main image
by NeoDreamer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4)
생각 훔쳐보기 (43)
날적이 훔쳐보기 (32)
지난날 훔쳐보기 (3)
가족 이야기 (5)
비뚤어진 세상?보기 (2)
---------------* (0)
Com Story (127)
Dev. Story (17)
Book Story (3)
Movie Story (10)
Photo Story (10)
IT Story (11)
Product Story (1)
---------------+ (0)
Etc (5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h3>

Total :
Today : Yesterday :